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커뮤니티
  • 자연과 조화를 이룬 천혜의 담양군에서 귀농·귀촌을 시작해보세요.

우수사례

귀농귀촌 우수사례

청춘베리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8-12 14:53 조회165회 댓글0건

본문

시·도 전라남도 시·군 담양군
청춘베리팜
성명 임동만 연락처 010-4918-1800
귀농연도 2020 품목 딸기
귀농 전 거주지역 광주광역시 귀농 전 직업 자영업
개요 -귀농동기: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시골로 귀농,귀촌을 하고 싶어한다. 공기좋고 한적한 전원생활을 꿈꾸며 머릿속으로 행복한 상상을하면서... 그러나 잠에서 깨어나듯 현실을 받아들이며 오늘도 묵묵히 하던일을 반복한다. 나또한 그런 사람중의 한명이었다. 지친하루 반복된일상에 지처갈때즘 원래 고향인 담양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선택작목:딸기

-귀농과정:사실 경기도 안산에서 오랫동안 종합병원 총무팀장으로 재직했다. 나름 일에 성취감도 있고 만족스러운 직장이었지만 개인사정으로 7년전쯤 전남광주로 내려와서 자전거대리점을 운영했다. 나름 사업이 잘되서 경제적으로는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늘 생각하던 시골생활이 너무 그리웠다. 모든걸 정리하고 와이프랑 상의끝에 부모님이 계시는 담양 고서면으로 귀촌을 하였다. 처음엔 가족들하고 귀촌생활을 즐겼다. 여행도 다니고 부모님 일손도 도와드리면서 지내던 중 아이도 커가고 경제적 기반을 다시 만들어야 했기에 여러가지 사업구상을 하던중 지인의 조언으로 딸기가 고소득 작물이라고 추천을 받아 2년전에 본격적으로 귀농을 하게되었다.
성공요인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했고 그런 일을 하고 싶었던차에 딸기를 재배하면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도 만날 수 있는 체험농장을 생각하게 되었다. 운영 및 프로그램개발을 직접 계획했다. 처음 시작할땐 민원이 발생하는등 문제도 생기고 처음하는 일이라 경험이 부족해서 작은 난관들에 수시로 봉착했지만 남다른 차별성으로 금새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점차 체험인원이 많이 늘었다. 가족단위로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예약을 받고 평일엔 딸기 육모장에서 관리를 하고 딸기를 따면서 주말엔 주로 체험농장을 운영을 했다. 현재는 체험농장및 딸기 판매로 매출을 생각하는 만큼 올렸지만 앞으로 매출 다향화 구축을 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되돌아 보면 아무런 기술 없이 귀농을 해서 농사를 지으려니 막막했었다. 다행히 지인이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알려주어 무작정 담양농업기술센터로 달려갔다. 거기서 추천한4H가입을 해서 청녕 농부회원 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고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서 창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정착금을 지원해 주는 청년후계농 및 영농정착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서 초기 정착하는데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착 시 애로사항 및 문제해결 지금은 안정권에 들어섰다고 말할 수 있는데 어떤 사업이던지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고 지금 운영하는 체험농장도 주차문제 쓰레기 투기 문제로 주변 농업인들과 마찰도 있었다 그분들한테 애로사항을 설명하는게 힘들었다.

성공을 위해서 인내하고 노력한 산물이 지금인듯하다. 앞으로 귀농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정착중이신 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 막연하게 귀농해서 성공할것이다라는 생각을 버리고 충분한 귀농교육을 받고 작물선정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멘테멘토사업등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것을. 또 기존 농업인들과 마찰을 겪지않게 마을회의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권해드리며 어떤난관이 와도 참고 인내하시면 좋은결과과 올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